상세검색
도서

오늘의 추천 도서

서울대인과 나의 도서 이용 내역을 기반으로 도서를 추천합니다.
이용 내역이 없다면 서울대의 평균적인 관심사에 가까운 도서를 보여드려요!

더보기

서울대학교 인기 대출 도서는?더보기

최근 한 달 간 서울대학교에서 가장 많이 대출되는 도서를 알아보세요.

  • 책표지
  • 소년이 온다 : 한강 장편소설

    한강, 1970- 창비 #문학 소설 #민주화 운동 #인문, 예술

    이탈리아 말라파르테 문학상 수상작. 한강의 여섯번째 장편소설. ''상처의 구조에 대한 투시와 천착의 서사''를 통해 한강만이 풀어낼 수 있는 방식으로 1980년 5월을 새롭게 조명한다. 한강은 무고한 영혼들의 말을 대신 전하는 듯한 진심 어린 문장들로 어느덧 그 시절을 잊고 무심하게 5.18 이후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묵직한 질문을 던지고, 여전히 5.18의 트라우마를 안고 힘겹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무한다.광주민주화운동 당시 계엄군에 맞서 싸우던 중학생 동호를 비롯한 주변 인물들과 그후 남겨진 사람들의 고통받는 내면을 생생하게 그려내고, 당시의 처절한 장면들을 핍진하게 묘사하며 지금 우리가 붙들어야 할 역사적 기억이 무엇인지를 절실하게 환기하고 있다. 5.18 당시 중학교 3학년이던 소년 동호는 친구 정대의 죽음을 목격한 것을 계기로 도청 상무관에서 시신들을 관리하는 일을 돕게 된다. 매일같이 합동분향소가 있는 상무관으로 들어오는 시신들을 수습하면서 열다섯 어린 소년은 ''어린 새'' 한 마리가 빠져나간 것 같은 주검들의 말 없는 혼을 위로하기 위해 초를 밝히고, ''시취를 뿜어내는 것으로 또다른 시위를 하는 것 같은'' 시신들 사이에서 친구 정대의 처참한 죽음을 떠올리며 괴로워한다. 정대는 동호와 함께 시위대의 행진 도중 계엄군이 쏜 총에 맞아 쓰러져 죽게 되고, 중학교를 마치기 전에 공장에 들어와 자신의 꿈을 미루고 동생을 뒷바라지하던 정대의 누나 정미 역시 그 봄에 행방불명되면서 남매는 비극을 맞는다. 소설은 동호와 함께 상무관에서 일하던 형과 누나들이 겪은 5.18 전후의 삶의 모습을 통해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비극적인 단면들을 드러내 보이고 있다.

  • 학부생의 선택

    책표지 소년이 온다 : 한강 장편소설

    소년이 온다 : 한강 장편소설
  • 대학원생의 선택

    책표지 서울대 한국어+

    서울대 한국어+
  • 단과대별 선택

    더보기

나에게 추천된 콘텐츠가 담긴 컬렉션을 살펴보세요.

서양의 19세기 미술

이 수업은 현대 미술 상황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서양의 19세기 미술을 살펴본다. 이 시대는 진정한 의미에서 근대의 태동기라 할 수 있으며, 미술사에서도 이와 관련된 다양한 변화가 일어났다. 미술사에 있어 근대성과 그 형성 문제에 초점이 맞추어질 것이다. (1) 프랑스혁명의 정치적, 문화적 의미와 신고전주의의 대두, (2) 산업혁명과 근대 사회의 탄생, 인상파 및 후기인상파의 등장 등이 세부적으로 다루어질 중요한 과제이다.

독일미학

이 과목은 20세기 독일미학의 근본 개념과 방법을 살펴봄으로써 현대 독일 미학의 역사적 전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목적으로 한다. 니체 이후 카시러, 벤야민, 아도르노, 마르쿠제, 하이데거, 가다머 등의 주요한 독일 철학자들의 저작을 선별하여 미학의 핵심문제들이 어떻게 발전되는지 살펴보게 될 것이다.

더보기

최근 핫이슈 또는 주목할 만한 주제에 대해
전문가가 엄선한 도서를 모았습니다.

[2024 이벤트] 좋아하는 책과 글귀

서울대 구성원이 좋아하는 책과 글귀 목록을 확인해보세요! LikeSNU 컬렉션 구축 이벤트를 통해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추천한 도서 컬렉션입니다.

[2024 이벤트] 2024년에 읽고 싶은 도서

서울대 구성원이 뽑은 2024년에 읽고 싶은 도서 목록을 확인해 보세요! LikeSNU 컬렉션 구축 이벤트를 통해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추천한 도서 컬렉션입니다.

    책은 그저 많이 읽으면된다?
    중요한 건 ‘어떻게’ 읽을까 예요!

    관심 분야를 가장 빠르게 이해할 수있는 독서 경로를 추천 받아
    나만의 독서 챌린지를 만들어보세요.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