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도서

오늘의 추천 도서

서울대인과 나의 도서 이용 내역을 기반으로 도서를 추천합니다.
이용 내역이 없다면 서울대의 평균적인 관심사에 가까운 도서를 보여드려요!

더보기

서울대학교 인기 대출 도서는?더보기

최근 한 달 간 서울대학교에서 가장 많이 대출되는 도서를 알아보세요.

  • 책표지
  • 소년이 온다 : 한강 장편소설

    한강, 1970- 창비 #문학 소설 #민주화 운동 #인문, 예술

    이탈리아 말라파르테 문학상 수상작. 한강의 여섯번째 장편소설. ''상처의 구조에 대한 투시와 천착의 서사''를 통해 한강만이 풀어낼 수 있는 방식으로 1980년 5월을 새롭게 조명한다. 한강은 무고한 영혼들의 말을 대신 전하는 듯한 진심 어린 문장들로 어느덧 그 시절을 잊고 무심하게 5.18 이후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묵직한 질문을 던지고, 여전히 5.18의 트라우마를 안고 힘겹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무한다.광주민주화운동 당시 계엄군에 맞서 싸우던 중학생 동호를 비롯한 주변 인물들과 그후 남겨진 사람들의 고통받는 내면을 생생하게 그려내고, 당시의 처절한 장면들을 핍진하게 묘사하며 지금 우리가 붙들어야 할 역사적 기억이 무엇인지를 절실하게 환기하고 있다. 5.18 당시 중학교 3학년이던 소년 동호는 친구 정대의 죽음을 목격한 것을 계기로 도청 상무관에서 시신들을 관리하는 일을 돕게 된다. 매일같이 합동분향소가 있는 상무관으로 들어오는 시신들을 수습하면서 열다섯 어린 소년은 ''어린 새'' 한 마리가 빠져나간 것 같은 주검들의 말 없는 혼을 위로하기 위해 초를 밝히고, ''시취를 뿜어내는 것으로 또다른 시위를 하는 것 같은'' 시신들 사이에서 친구 정대의 처참한 죽음을 떠올리며 괴로워한다. 정대는 동호와 함께 시위대의 행진 도중 계엄군이 쏜 총에 맞아 쓰러져 죽게 되고, 중학교를 마치기 전에 공장에 들어와 자신의 꿈을 미루고 동생을 뒷바라지하던 정대의 누나 정미 역시 그 봄에 행방불명되면서 남매는 비극을 맞는다. 소설은 동호와 함께 상무관에서 일하던 형과 누나들이 겪은 5.18 전후의 삶의 모습을 통해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비극적인 단면들을 드러내 보이고 있다.

  • 학부생의 선택

    책표지 소년이 온다 : 한강 장편소설

    소년이 온다 : 한강 장편소설
  • 대학원생의 선택

    책표지 서울대 한국어+

    서울대 한국어+
  • 단과대별 선택

    더보기

나에게 추천된 콘텐츠가 담긴 컬렉션을 살펴보세요.

세계예술 속 의학의 이해

의학은 고대에서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가장 큰 발전을 이룩한 분야이다. 의학발전의 증거는 많은 세계적 예술작품들에서도 잘 발견되고 있다. 이 강의는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의학발전의 다양한 모습을 세계적 예술작품을 통해 찾아보고 토론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문화, 예술 등의 연구를 통해 다방면에서 의학이 인간문명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봄으로써 의학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학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교양지식과 전망을 제공할 것이다.

예술철학

본 교과목은 미학사를 통해서 예술의 본질이 무엇인지 탐구하고자 하였던 여러 이론들을 비교, 검토함으로써, 예술을 하나의 인식적 활동으로 이해하고자 하는 예술철학이 지닌 위상과 아울러 현대적 관점에서의 한계를 규명해 보고자 한다.

더보기

최근 핫이슈 또는 주목할 만한 주제에 대해
전문가가 엄선한 도서를 모았습니다.

[2024 이벤트] 좋아하는 책과 글귀

서울대 구성원이 좋아하는 책과 글귀 목록을 확인해보세요! LikeSNU 컬렉션 구축 이벤트를 통해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추천한 도서 컬렉션입니다.

    책은 그저 많이 읽으면된다?
    중요한 건 ‘어떻게’ 읽을까 예요!

    관심 분야를 가장 빠르게 이해할 수있는 독서 경로를 추천 받아
    나만의 독서 챌린지를 만들어보세요.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