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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공학부
본 과목에서는 기계공학에서 응용되는 여러 가지 수학적 해석기법을 다룬다. 학사과정의 공학수학 1 및 2에서 학습한 방법들을 보다 정도를 높여 대학원 수준에서 기계공학에서의 실제 문제와 연관하여 학습한다.지능정보융합학과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필요한 핵심 분야들을 학습한다. C와 C++ 언어, 프로그래밍 방법론,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학습하고, 이와 함께 프로그래밍 환경으로서 운영체제에 대해서 학습한다. 프로그래밍 실습을 통해 프로그래밍의 실제 지식을 학습한다.재료공학부
이 교과에서는 열역학, 상변태, 유기재료, 전자기적성질, 기계적거동의 재료공학 핵심 내용을 심화 교육하여, 대학원생의 기초핵심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재료공학의 기초가 되는 핵심과목을 배움으로써 재료공학자로서의 기본 소양을 쌓고, 재료공학 연구를 위한 기초 지식을 다질 것이다.정치외교학부
20세기 들어 사회가 발전하고 분화될수록 정치의 무게중심은 통치의 개념에서 관리를 의미하는 행정의 개념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 과목에서는 행정학의 기본원리와 발전역사를 시론적으로 소개하고 보다 발전된 세부 행정학 분야의 연구를 위한 단초를 제공한다.체육교육과
본 과목의 기본적인 전제는 소비자들의 심리와 그들이 구매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연관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 수업을 통하여, 다양한 스포츠 소비 상황에서 나타나는 소비 심리와 구매의 관계에 대하여 살펴볼 것이며 특히, 상호작용과 자기 개념 중심의 접근을 바탕으로 스포츠 소비 상황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안들에 대해 소개할 것이다. 본 교과목을 통하여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다. 스포츠 용품 구매에 미치는 소비자의 동기, 지각 등의 소비자 행동이 어떻게 일어나는가? 브랜드, 상품, 광고에 대한 기억, 브랜드 태도, 제품의 평가 및 선택, 소비자의 만족과 브랜드 로열티의 관계는 무엇인가? 이러한 문제를 살펴봄으로써 학생들은 자아수준에서의 스포츠 소비자 행동과 연관된 심리적 요인을 살펴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스포츠 소비자들이 그들의 정체성을 창조하고 정의하며, 강화하기 위하여 어떻게 상품을 활용하는가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소비자 분석 도구를 연구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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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범대학 체육교육과 / 대학원
2025-1학기
권장 선수과목 체육학입문(722.625) , 스포츠경제론(722.654)
본 과목의 기본적인 전제는 소비자들의 심리와 그들이 구매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연관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 수업을 통하여, 다양한 스포츠 소비 상황에서 나타나는 소비 심리와 구매의 관계에 대하여 살펴볼 것이며 특히, 상호작용과 자기 개념 중심의 접근을 바탕으로 스포츠 소비 상황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안들에 대해 소개할 것이다. 본 교과목을 통하여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다.
스포츠 용품 구매에 미치는 소비자의 동기, 지각 등의 소비자 행동이 어떻게 일어나는가?
브랜드, 상품, 광고에 대한 기억, 브랜드 태도, 제품의 평가 및 선택, 소비자의 만족과 브랜드 로열티의 관계는 무엇인가?
이러한 문제를 살펴봄으로써 학생들은 자아수준에서의 스포츠 소비자 행동과 연관된 심리적 요인을 살펴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스포츠 소비자들이 그들의 정체성을 창조하고 정의하며, 강화하기 위하여 어떻게 상품을 활용하는가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소비자 분석 도구를 연구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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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s in marketing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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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entrepreneurship and social enterprises : Nordic perspectiv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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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찰의 힘 : 평범한 일상 속에서 미래를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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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연구논총
정은미, 남민정Journal of Science and Technology Policy Management
Nasution M.D.T.P.,Rafiki A.,Lubis A.,Rossanty Y.Journal of Product and Brand Management
Woo H.,Kim S.Journal of Entrepreneurship and Innovation in Emerging Economies
Quan, Xiaohong IrisComputers in Human Behavior
Marder B.,Gattig D.,Collins E.,Pitt L.,Kietzmann J.,Erz A.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dministration
Alnoor A.,Atiyah A.G.,Abbas S.Journal of Advertising
Corkindale D.,Neale M.,Bellman S.Education and Training
Ferreras-Garcia R.,Sales-Zaguirre J.,Serradell-López E.Journal of Research in Innovative Teaching & Learning
Fred Awaah (PhD)광고PR실학연구
신기혁, 신인섭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Frank D.G.Annals of Emergency Medicine
商丘职业技术学院学报 / Journal of Shangqiu Vocational and Technical College
刘凡; LIU FanJournal of Product and Brand Management
Kennedy E.,Guzmán F.관광레저연구
남민정, 강민정, 조민호Journal of Tourism Futures
Heslinga J.H.,Hillebrand H.,Emonts T.Appetite
Tomić Maksan M.,Kovačić D.,Cerjak M.International Journal of Law and Management
Hendriani S.,Efni Y.,Tiyasiningsih E.유통경영학회지
임붕, 이종호한국체육과학회지
김성은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전선 / 학사
패션 제품은 시각적 이미지가 중요한 상품으로 패션 시스템 내 커뮤니케이션은 타 산업과 구별되는 특수성을 가진다. 이 강의는 패션 마케터와 소비자 양측의 목표 달성을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도출을 위한 관련 이론 학습을 내용으로 한다. 현장 전문가의 특강과 사례 토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패션마케팅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심화된 지식과 전망을 제시한다.전선 / 학사
이 과목은 마케팅과 관련된 최신 사례 및 논문들을 통해서, 학사과정 학생들에게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이해하게 하고, 이 시대의 마케팅과 관련된 주요 관리적·학문적 이슈들을 논의하고 연구방향이나 마케팅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전선 / 대학원
유럽, 북미 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현지 유명 경영 대학원을 방문하여 강의를 통해 선진국 사회에 대한 깊이와 폭을 넓히고, 글로벌 기업의 경영전략, 인적자원관리 역량 및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체적인 최신 경영이론 사례들을 분석하고 현지의 유명 글로벌 기업 등을 방문하여 실무와 이론을 접목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전선 / 학사
미래의 IT 제품과 서비스를 책임지게 될 컴퓨터공학도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감수성 함양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본 과목의 교육목표는 시장 분석, 자금 조달, 성장 관리, 리더십, 조직 내 역할 및 책임 분장 등 IT 기업의 창업과 운영에 수반되는 다양한 요소를 학습하는데 있다. 이들 현안에 대한 이해를 통해 수강생들은 향후 시장성을 고려한 IT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하고, 신규 또는 기존 기업에 대한 분석적 판단을 하고, 자신이 속하게 될 조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토론식 강의 중심으로 진행되며, 주요 성공사례 및 시장현황 등에 대해 외부 초청 인사의 강연도 더해진다. 수강생들은 조사 보고서 및 (개인 또는 팀 별) 발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전선 / 대학원
소비자와 기업 사이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인 광고의 역할을 이해하고 거시광고학의 측면에서 광고의 경제적 효과, 사회적/윤리적 쟁점, 소비자보호, 광고 문화, 광고법 및 자율규제 등을 학습한다. 특히 여러 실제 광고사례를 통하여 광고 process를 이해하고 이론에 기반한 광고효과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됨으로써 광고에서의 소비자주의 실현을 구체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한다.전선 / 대학원
이 과목은 학생들에게 디지털 마케팅에 관한 포괄적인 개요를 제공함과 동시에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 수단인 온라인 배너광고, 검색 광고, 사회 연결망 광고, 모바일 마케팅 및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에 관하여 이론 및 실용적인 관점에서 논의한다. 특히 아래 사항들에 주안점을 두며 디지털 마케팅 수단에 대해 논한다. (1) 디지털 마케팅 및 사회관계망 마케팅 수단들의 주요 원칙과 특징 (2) 디지털 마케팅이 기존의 마케팅 프레임워크내에서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3) 기업이 경쟁 우위를 위해 디지털 마케팅 및 사회 관계망 분야에서 채택하는 마케팅 전략 및 전술전선 / 학사
개별 산업마다 경쟁의 방식은 다양하다. 본 과목에서는 특정산업에 특화된 창업경영 개념을 학습한다.전선 / 대학원
본 과목은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의 개발을 위한 분석틀과 도구를 살펴본다. 구체적으로 경쟁환 경하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이슈와 해결책을 살펴본다. 본 과목은 마케팅 계획, 전략, 그리고 하위실행계획을 개발하고, 최적화하고, 평가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전선 / 학사
졸업전시를 위한 브랜드디자인 스튜디오 실습과목으로 브랜드디자인프로젝트2와 연계된 과목이다. 정체성을 구축하기 위한 시각적 응용 항목과 이를 대외적으로 확산시키고 일관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전체의 디자인을 포함하는 ‘브랜드 디자인’ 개념을 이해한다. 기존의 브랜드와 사회의 움직임을 관찰하여 개인, 단체, 서비스, 제품, 작품을 넘어 문화적 현상, 조직적인 움직임, 생각의 방식으로 확장되는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을 제안한다.전필 / 학사
기업가정신이란, 너무 오래된 기성의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상상하는, 그리고 그것을 구체적 일상으로 구현하는 창업활동이다. 본 수업은 (1) 창업활동 그리고 기업가 정신이 시장경제에서 차지하는 거시적 역할을 이론적으로 검토하고, (2) 창업활동과 기업가 정신에 영향을 주는 개인 그리고 조직수준의 현상들에 관한 경영이론을 경영사례와 더불어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본 수업의 대상은 단순 생계형 창업이 아니며, 새로운 시장 가치를 창출해 내는, 기회포착형 창업에 한정된다.전선 / 대학원
본 세미나는 박사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계량적 마케팅 모형에 대한 입문과목이다. 구체적으로 학술지에 개제된 최근 연구논문들을 검토?토론함으로써, 마케팅 문제를 풀기위한 모형개발에 관한 주류연구들을 소개하고, 나아가 학생들로 하여금 연구주제를 발굴하게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전선 / 학사
이 교과목은 광고의 기본개념 및 광고관리의 기초에 대한 안내를 제공해주는 강의로서, 광고와 관련된 각종 문제에 접근하여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기본 틀을 이해시키자 한다. 현대사회에 있어 광고는 새로운 상품을 소비자와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신상품의 소개와 판매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하겠다. 이 강의에서는 광고에 대한 기본개념 및 광고작성, 광고관리의 기초를 학습한다. 또한 그 중요성만큼이나 부각되고 있는 광고의 문제점들, 즉 허위광고, 과장광고, 광고비의 과다지출 등의 문제에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기본틀을 학습한다.전선 / 대학원
사회체계와 규범의 변화, 수요패턴의 다양화, 시장구조의 변화등의 시장요인과 기술개발투자의 규모와 위험도의 증가 등 제품요인을 동시에 고려하여 첨단기술제품의 개발아이디어 발굴, 개발과 마케팅의 연계, 시장개척과 확대, Global 마케팅전략 등에 관한 이론과 실제의 이해를 모색한다.전선 / 대학원
본 강의는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의 창업 및 경영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 지식을 살펴본다. 우선 다양한 사회문제를 혁신적 사업모델로 해결해나가는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 사례들을 검토하고, 창업지원기관, 임팩트투자, 사회적 금융 등 임팩트 비즈니스 생태계의 주체별 역할과 기능을 분석한다. 또한,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가 국내 대기업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들의 임팩트 창출 현황을 조망한다.전선 / 학사
세계화 속에서 패션 비즈니스가 당면한 현안과 문제점, 발전방안을 살펴보고, 패션비즈니스가 국제화되어 가는 과정 속에 의류학 전공자가 습득해야할 실무적 역량을 습득한다.전선 / 대학원
소비자의 욕구가 바뀌고 경쟁 제품이 증가하면서 소비자의 제품선택이 어려워짐에 따라, 기업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변화를 주어야만 한다. 본 과목에서는 아이디어개발부터 출시까지 신제품 또는 신서비스 상품의 전 개발과정에 초점을 두고, 고객욕구와 기업능력간의 최적부합과 출시시기를 앞당길 수 있는 방법론을 포함한 여러 신상품개발과 관련된 문제들을 심층적으로 살펴본다.전선 / 대학원
본 과목에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나타나는 소비행동과 유통·마케팅·법·정책 환경 등을 학습하고, 이를 토대로 온·오프라인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나라 소비자가 경험하는 소비자 문제를 고찰한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소비자 권익을 신장시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