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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생물공학부
전위, 전극반응의 속도론, 계면의 전기화학 등의 기초지식 습득을 시작으로 voltammetry 및 spectroelectrochemistry에 의한 화학물질의 물성조사, 분석, 또한 반도체의 광전기화학에 관하여 강의한다. 전기화학공업의 분야로는 광화학적 에너지전환, 전지, 부식 및 센서 등이 포함된다.응용바이오공학과
이 과목은 학생들에게 바이오공학 분야의 연구현황과 주요 이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세미나 형태로 진행된다. 이 세미나의 주요 주제는 생체 소재, 바이오 의료기기, 의료 영상, 그리고 나노바이오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이며, 국내외 유수의 연구기관과 산업체에서 초청된 저명한 연사들의 초청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된다.물리·천문학부
열과 통계물리학의 기본 개념을 다루며 <00.211 역학 1(또는 300.209 역학개론)>과 <300.214 전기와 자기(또는 884.002 전자기학개론)>이 먼저 수강했어야 하는 과목이다. 주요 내용은 상태수와 엔트로피, 열역학의 여러 법칙, 볼츠만 분포, 이상기체의 성질, 깁스 자유에너지와 화학반응, 상전이, 기체분자의 운동이론, 브라운 운동 등이다.영어교육과
낭만주의 시대에서 현대에 이르는 영문학과 영국문화의 개관으로서 선별된 작품의 감상과 당대의 시대정신 및 문화의 심층적 이해를 도모함으로써 효과적인 영어 교육을 위한 배경지식을 제공한다.기계공학부
본 과목에서는 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다양한 기계시스템의 수학적 모델링과 동적 거동의 라플라스 공간, 주파수 공간 및 상태 공간에서의 해석 방법에 대해 배우고, 그에 기반한 기본적인 제어 설계 및 해석 기법에 대해서 공부한다.체육교육과
본 강의는 국제 스포츠 및 레저에 관련된 연구와 최근 이슈를 살펴봄으로써, 스포츠/레저조직에 대한 지식을 쌓고 더욱 폭넓은 이해를 돕는데 그 목적이 있다. 스포츠와 레저 조직을 경영할 때 고려해야 할 기초적인 부분들에 대해 초점을 두고, 다양한 스포츠 조직과 관련된 문제들에 대하여 관리적 관점에서 계획, 실행, 평가해 봄으로써 문제의 해결책을 모색해 본다.화학생물공학부
촉매반응의 구분 및 특징, 촉매의 종류와 정의, 촉매작용에 관한 이론 및 공업적 반응, 촉매로 많이 이용되는 금속의 결합구조 및 특성, support의 종류 및 특성 등을 연구하는 과목이다. 이와 아울러 흡착·탈착의 특징, 촉매반응의 속도론, 기초적인 표면화학 분야 등도 다루어 실험으로의 응용과 촉매반응의 반응기구 및 특징 등을 규명하는데 필요한 이론적 바탕을 배우게 된다.분자의학 및 바이오제약학과
면역학 연구에 있어서 임상과 기초과학 분야 모두에 적용되는 가장 기본적인 면역학적 개념을 이해하고 익히는 내용을 교육한다. 이에는 면역반응의 특성, 항체분자의 특성, 면역유전학의 기본적인 사항, B세포 및 T세포의 발달과 활성화 과정, 면역관용, NK cell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전기·정보공학부
전기전자기술이 산업에 응용될 때에는 이론적인 면 외에 실제적인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이 강좌에서는 전기전자기술을 산업에 응용할 때 다루어야 하는 집적화 기술, 실장 기술, 제품화 기술 등을 설명하고, 여러 전기전자산업 제품을 예로 하여 설명한다.국어국문학과
이 과목의 목적은 학생들이 대학 과정을 원활하게 이수하고 교양인으로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글쓰기 능력을 함양하는 데 있다. 학생들은 이 과목에서 글쓰기 이론의 학습과 글쓰기 실습을 통해 작문 능력을 기르고, 발표와 토론을 통해 소통 능력을 키운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세부 목표를 설정한다. 첫째, 텍스트를 읽고 분석하면서 사고를 넓히고 새로운 관점을 발견한다. 둘째, 다양한 서술 방식을 익혀 실제 글쓰기에 활용한다. 셋째, 글을 조직적으로 구성함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명확히 표현한다. 넷째, 글을 완성하는 과정을 타인과 공유함으로써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킨다. 다섯째, 첨삭 및 대면 지도를 통하여 글을 고쳐 쓰면서 글의 완결성을 높인다.임상의과학과
의사-과학자로서 의과학 분야의 논문을 읽고 이에 대한 과학적인 비평과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하여 각 분야별 주제를 정하여 발표와 토론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매주 각 분야에서 중요한 주제를 선정하고 담당교수가 주관하여 발표자와 참여학생이 토론하고 습득한 지식내용을 평가한다. 의과학과 전공 학생들은 본 교과목을 석사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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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과대학 임상의과학과 / 대학원
2025-2학기
의사-과학자로서 의과학 분야의 논문을 읽고 이에 대한 과학적인 비평과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하여 각 분야별 주제를 정하여 발표와 토론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매주 각 분야에서 중요한 주제를 선정하고 담당교수가 주관하여 발표자와 참여학생이 토론하고 습득한 지식내용을 평가한다. 의과학과 전공 학생들은 본 교과목을 석사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Preparing for the ACSM healthfitness instructor certification examin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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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actical intelligence : nature and origins of competence in the everyday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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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cine in sports training and coac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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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n staff training ; a survey of training needs and methods of to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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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lity teaching through professional development
Quality teaching through professional developmentHandbook of basketball drills from the Coaching Clin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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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ining in sport : applying sport sc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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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upware and teamwork : invisible aid or technical hindr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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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irside psychology in patient education: a self-instruction cour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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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ncing apprenticeship training : evidence from germ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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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학교육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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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학교육의 개혁과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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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essing handlers for competence in animal-assisted interven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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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t nation : the gains and pains of America's exercise obse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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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lent development : a practitioner gu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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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cklist : 建築設計實務 建築設備計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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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undations of sports coaching : applying theory to prac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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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vision to beyond teamwork : 10 ways to wake up and shake up your comp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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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Art of coaching track and fie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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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Journal of Africa Nursing Sciences
Bakali, Rudzani Octovia; du Plessis, Emmerentia; Froneman, KathleenPhysical Education and Sport Pedagogy
Allan V.,Gainforth H.,Turnnidge J.,Konoval T.,Côté J.,Latimer-Cheung A.Educational Gerontology
Kerstin Gerst EmersonCounselling Psychology Quarterly
Rosa Pizzo; Giovanna Esposito; Raffaella Passeggia; Maria Francesca FredaZeitschrift für Allgemeinmedizin: ZFA
Salzmann, Aline; Bopp, Catherine; Volz-Willems, Sara; Jäger, Johannes; Dupont, FabianCommunity College Review
Kristen L. Becker; Rachel Safa; Kyleigh M. BeckerCanadian journal of surgery. Journal canadien de chirurgie
Mercier É; Guertin L; Bissada E; Christopoulos A; Olivier MJ; Tabet JC; Yang N; Ayad TAddictive Behaviors
Carpenter K.M.,Foote J.,Hedrick T.,Collins K.,Clarkin S.Zeitschrift für Arbeitswissenschaft
Schlund, Sebastian; Kamusella, Christiane; Knott, Verena; Löffler, Thomas; Engel, Lutz; Fischer, Clara; Rupprecht, Patrick; Bengler, Klaus; Bullinger-Hoffmann, Angelika; Kaiser, André; Kögel, AlexanderOsong Public Health and Research Perspectives
EunMedical teacher
Karunaratne N; Lyons K; Molcik E; Exintaris BBMC Medical Education
Kumaravel B.,Stewart C.,Ilic D.Women and Birth
Jefford E.,Nolan S.J.,Sansone H.,Provost S.C.Implementation Research and Practice
Stephanie A. Moore; Aksheya Sridhar; Isabella Taormina; Manasi Rajadhyaksha; Gazi AzadContemporary Family Therapy
Schmittel E.M.,Lettenberger-Klein C.,Oliver T.,Butterfras R.F.,Adamson D.W.Journal of professional nursing : official journal of the American Association of Colleges of Nursing
Cole HS; Lippe MP; Guerra DSClinical Teacher
Chugh P.K.,Tripathi C.D.当代体育科技 / Contemporary Sports Technology
蒋泉宁; JIANG QuanningMedical science educator
Cowan E; Altschafl B; Barnes D; Lasarev M; Ranheim EA; Pelley EJournal of Research in Innovative Teaching & Learning
Pamella Howell; Arun Aryal; Charleata Battle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전선 / 학사
본 과목은 졸업논문 세미나 1 수강을 통해 발전시킨 연구를 논문으로 완성한다. 선수과목에서 시작한 분석을 완료하고, 이후 국내외 학술지 (KCI, SCI)에서 요하는 양식으로 기술, 투고 가능한 형식의 논문으로 마무리한다. 본 과목의 선수과목은 졸업논문 세미나 1 이다.전선 / 대학원
심리학의 다양한 분야에서 최근 연구 동향을 알아보고자, 매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서 세미나를 개최하고자 한다. 때로는 석박사 과정의 대학원생들이 자신의 최신 연구를 발표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도 있다. 그리고 학생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대학원생들이 취업 및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전선 / 대학원
간호연구방법론과 간호이론을 기반으로하여 지역사회간호학의 대상, 실무, 환경,대상과 지역사회 간호사의 상호작용 등 4영역에서의 관심현상을 찾아 이론적 개념틀을 탐색하며 이에 적합한 간호연구방법을 설계하는 교과목으로 세미나 형식으로 운영한다.전선 / 대학원
박사과정 이수를 위한 필수과목으로서 줄기세포생물학과 관련된 국내외 분야에서의 120 시간 이상의 실무 경험과 심층 지식 축적한다.전선 / 학사
학생인턴은 3, 4학년의 임상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보다 심도 있게 진료에 참여하는 2주 임상실습 과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독립된 의사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인턴은 1기-7기까지 모든 임상과에서 개설되며, 진로탐색을 위해 원하는 실습을 선택할 수 있다.전필 / 대학원
치의학 관련 학문의 발달과 사회 환경의 변화로 치의학도가 선택할 수 있는 진로 선택의 폭이 과거에 비해 크게 증가하였다. 학생들은 이 교과목에서 치의학 연구자, 창업을 통한 기업가 국제기구 행정가 등, 다양한 분야에의 진출 가능성을 접함으로써, 비전과 도전 정신을 배우고 스스로 미래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전선 / 학사
변화하는 경영환경에서 바람직한 조직의 리더상으로 흔히 ‘코치’로서의 리더가 부각되고 있다. 구성원의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그를 북돋아줄 수 있는 리더로서의 역할이 강조되는 것이다. ‘산업인력리더십개발 및 코칭’은 산업인력개발 분야에서 미래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전략을 학습하고 리더십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고자 한다. 스스로에 대한 이해 심화, 리더십의 개념에 대한 이해 및 실생활에의 적용은 수강생들로 하여금 산업인력개발의 진정한 리더로서의 자신을 찾을 수 있게 할 것이다.전선 / 대학원
박사과정 지휘전공 마지막 학기 재학생을 위한 과목으로서 전문연주단체 지휘 실적 심사를 통해 전문 지휘자로서의 능력을 검증한다.전필 / 대학원
첨단의료기기와 관련한 우수 연구 및 임상적용 결과를 보고한 최신 논문을 해당분야 전문가가 발표를 통해 분석함으로써 학생들의 첨단 의료기기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참여 학생들은 발표자와의 토론을 통하여 첨단의료기기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학술논문/학위논문 작성의 기본 방법을 습득함으로써 우수 논문작성 기량을 함양한다.전선 / 학사
학부 졸업예정자들이 해당 연구실에서 실험연구를 직접 수행하고 실험 논문 작성법을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부 졸업예정자들은 해당 연구실에서 구상한 이론과 함께 실험 결과를 정기적으로 발표하며 최종 연구 결과물을 졸업 전에 평가를 받고 졸업논문으로 제출한다.전선 / 대학원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이론과 실천이 통일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연구방법을 모색한다. 이를 위해 유아 연구의 역사와 이론적 기초, 연구 유형, 자료의 수집, 처리 및 보고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고, 과학적인 실용 학문으로서의 유아교육 연구를 위한 학제적 접근의 의미에 대해 논의한다. 이와 함께 유아교육연구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연구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습한 것을 실제 논문 작성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전선 / 대학원
이 강의는 상담연구(양적, 질적 연구 둘 다, 그러나 양적 연구에 보다 주안점을 둠)의 목표, 주제, 방법에 관한 폭넓은 이해를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연구계획서를 작성해본다.전선 / 대학원
이 강좌의 목적은 박사과정 재학생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연구 주제를 집합적으로 도출하는 것이다. 학술지 논문 작성과 투고 요령 등을 안내하여 학문후속세대가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을 안내한다.전선 / 대학원
이 과목은 치의학교육학 및 보건의료계열 교육에 관한 최신 연구 동향을 중심으로 심도 깊은 분석과 토의를 제공하는 수업이다. 학생들은 최근 발표된 연구 방법 및 결과를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치의학교육 분야의 발전 방향과 현장에서의 실용적인 적용 가능성에 대해 활발히 논의한다. 또한, 치의학교육의 혁신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연구자와 교육자 간의 정보 교환 및 협력 증진을 위한 노력들에 대해 논의하며, 교육 현장에서의 효과적인 변화와 발전을 도모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전선 / 대학원
기존 개설된 교과목의 성격은 장애인 체육의 개론과 이론 중심의 교과이며, 본 과목은 실제 활용 측면에서 장애 유형별 체육 프로그램의 특성, 프로그램 구성과 지도 방법, 시설 및 기구활용, 교사교육 및 부모교육 등에 대한 내용을 강의한다.전선 / 학사
심화약학실습1에 이어서 본 교과목에서도 학생들은 약과학 또는 임상약과학 트랙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학생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문화된 심화연구실습 또는 심화실무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심화약학실습2의 주요 목적은 약과학 교수의 실험실을 비롯한 병원의 임상 현장, 지역약국 및 제약공장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약학과 관련된 연구주제 중 학문적 흥미가 있고 목적과 일치하는 주제를 가지고 독립적인 개인 프로젝트를 계획, 수립하고 수행함으로써 약학의 세부전공별 학문적 지식을 탐구할 수 있다.전선 / 대학원
이 교과목에서는 교육철학, 교육심리, 교육공학, 교육사회학, 교육평가, 교육과정, 교육행정, 평생교육, 교육상담, 인력자원개발 등 교육학의 분과학문을 보건의료 분야 교육의 주요 이슈에 맞추어 소개한다. 보건의료 분야 대학교육에서 이들 분과학문의 이론적 기반을 어떻게 적용할 것이며, 이러한 지식을 가진 보건의료 교육학 전문가가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 논의한다.전선 / 대학원
본 교과목은 교육행정연구방법의 지평을 넓히고, 연구주제에 부합하는 연구방법을 적용하여 스스로 연구할 수 있는 능력을 계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본 강좌에서는 연구계획서의 개발, 관련문헌고찰, 양적,질적 연구, 철학적, 역사적 연구 등 교육연구에 관한 기본적 사항들을 검토하고, 교육행정연구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새로운 연구방법들을 탐색하여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