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LikeSNU는 독서, 연구, 학습을 통해 누적된 서울대인의 지식 빅데이터를 분석합니다.

지식유니버스도서, 논문, 강의 등 빅데이터에서 구성한 지식의 우주를 탐험해 보세요.

오늘의 추천 도서 더보기

서울대인과 나의 도서 이용 내역을 기반으로 도서를 추천합니다. 이용 내역이 없다면 서울대의 평균적인 관심사에 가까운 도서를 보여드려요!

이 논문들은 어떠세요?더보기

나의 관심 분야와 가장 가까운 논문을 추천합니다. 관심 분야가 없다면 서울대 인기 연구 주제가 선택됩니다.

우리가 좋아한 컬렉션더보기

도서, 논문, 강의까지, 지식 콘텐츠를 하나에 모아 ‘즐겨찾기’ 할 수 있는 컬렉션 중 최근 가장 팔로워가 많은 컬렉션입니다.

딥러닝

딥러닝 모델은 추상화 복잡도를 증가하면서 정보를 표현하는 여러 계층으로 이루어진 신경망으로, 최근 영상/음성/자연어 처리 등의 문제에서 다른 기계 방법론들을 크게 상회하는 뛰어난 성능을 보이고 있다. 본 과정에서는 딥러닝의 기반이 되는 기계학습 및 최적화 기법들을 배우고, 기본적인 신경망에 대해서 학습한다. 그리고 영상 처리와 자연어 처리의 핵심 모델인 Convolutional neural networks와 Recurrent neural networks의 훈련법과 추론법들을 익힌다. 또한 비감독 생성 모델인 Autoencoders와 Restrict Boltzman machines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고 마지막으로 딥러닝 기반 강화 학습에 대해서도 학습하고 실습을 진행한다. 본 과목은 대학원생과 일부 고년차 학부생을 대상으로 한다.

‘전문가’ 가 추천한 컬렉션

최근 핫이슈 또는 주목할 만한 주제에 대해 전문가가 엄선한 도서를 모았습니다.

바로가기 banner01

서울대인의 지식활동 패턴을 참고하여, 나만의 독서, 연구, 학습 계획을 설계해보세요.

  • 도서

    바로가기

    나의 관심사에 딱 맞는 도서를 추천 받고 싶어요.

    지금 서울대인이 가장 많이 보고 있는 도서를 알고 싶어요.

    최근 이슈에 대해 전문가가 추천한 도서를 보고 싶어요.

    최근 관심이 생긴 주제가 있습니다.
    어떤 도서들을 어떤 순서로 보면 좋을까요?

  • 논문

    바로가기

    나의 관심 분야에서 주목 받은 논문을 확인해 볼게요.

    같은 강의를 수강한 학생들이 어떤 논문을 읽었는지 알고 싶어요.

    내가 설정한 분야의 융합 연구 논문을 파악하고, 인용 관계 분석을 통해 세부 주제를 보고 싶어요.

  • 강의

    바로가기

    나의 관심 분야와 가까운 강의를 추천 받고 싶어요.

    같은 강의를 수강한 학생들이 어떤 도서와 논문을 읽었는지 알고 싶어요.

    내가 설정한 분야에 대한 서울대학교 개설 강의를 확인해서, 학습 플랜을 세우고 싶어요.

TOP